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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이 완료된 질문입니다. (2006-07-12 11:29 작성) | 신고 |
안녕하세요... HP 5740 사용하는데요, 잉크 리필후 프린트가 안될때 노즐이 막힌것인지, 잉크가 다 떨어진것인지 어떻게 확인 가능할까요? 일단 리필하면 프로그램의 잉크 잔량 확인은
지난번에는 빨간색만 프린트가 잘 안되어 빨간색 잉크 리필했더니 마찬가지여서 잉크 카트리지를 거의 반나절 정도 물에 담궈놓은후 해결했는데요... 오늘 갑자기 이번에는 파란색만 프린트가 안 되어서.... 물에 10분 담근후... 물휴지에 10분정도 놓아두니.... 빨강, 파랑, 노랑이 어느정도 잘 빠져서 프린터에 꼽고, 카트리지 청소 해 보니 중간청소까지는 잘 되던데... 고급청소후 시험프린트해보니 역시 파란색만 안 나오더라구요...
파란색 잉크가 없는 것인가 싶어 파란색 잉크 리필한 후 프린터에 꼽고 카트리지 청소해 주니 아주 잘 프린트가 되네요......
잉크가 없는 것인지, 카트리지 노즐이 막힌것인지.... 사용하면서 필링으로 느껴야 하나요?
그리고, 잉크 리필후에 정품잉크에서는 전혀 느낄수 없었던, 편차(?)가 너무 심한 것 같은데요... 오늘은 프린트가 너무나 잘 되다가 내일 사용하면 갑자기 또 특정색상이 흐려진다거나, 안 나온다던가... 카트리지 청소하거나, 노즐부분을 물에 담궈두면 잘 되다가 또 갑자기 오후에 잘 안된다던가 하는 일이 가끔씩 생기는데...
프린트 품질은 대 만족인데, 이런것에 있어서 상당히 아쉽네요... 그동안 카트리지 청소후 시험 프린트 한것만 해도 정상프린트의 10:1 정도는 될 정도로 참 많을듯 하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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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잉크리필후 잘 사용하다가 프린트가 안될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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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시군요... 먼저 흑백의 경우 미지근한 물에 적시면 노즐부위에 굳어있던 잉크가 녹아 세척이 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컬러 잉크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잉크의 경우 물에 담가 헝겊으로 적시거나 노즐부위를 만지면 노즐의 구멍이 막히거나 오히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노즐상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님께서 직접하실 수 있는 것은 컴퓨터에서 프린터 설정에서 노즐 청소를 하여주시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때는 전문 충전방이나 전문기사에게 약품처리를 통해 노즐부위의 막힘현상을 잡아주거나 세척하는 방법으로 노즐부위 세척이 필요합니다. 잉크의 노즐은 약하므로 함부로 만지거나 화장지 종류에 무리하게 눌리면 바로 막힘현상으로 나타납니다. 충전시에도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점검은 필수!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나 상담이 필요합니다. http://www.hicompig.com 에 접속하시면 웃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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